ABC타이어를 이용하서 타이어 교체한 후기 공유해보겠습니다.
타이어 교체주기
보통 4만km이상 주행하거나 주행거리와는 별개로 5~6년이 되면 교체를 고려해야 합니다. 또, 트레드의 깊이가 1.6mm이하가 되면 교체해야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주행환경이 좋지 않으면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고, 계절이 바뀌면 계절에 맞는 타이어를 사용해야할 환경도 있을 것 같습니다.
타이어 교체 이유
중고로 구입한 제 차는 연식에 비해서 주행거리가 짧아 교체한 적이 없는 것 같았습니다. 타이어 생산이 8년 전에 된 것이니 사실 교체할 시기가 지났습니다. 트레드 깊이도 낮아서 겨울이 오기 전에 4개 모두 교체하리라 마음먹고 있었습니다. ㅎㅎ 너무 아꼈나 싶기도하고 이러다 사고라도 날까 겁나서 이번에 전격 교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타이어 교체 방법
타이어 가게마다 가격이 좀 달라서 어디서 교체할까 고민이 좀 되었습니다. 인터넷으로 주문해서 장착하는 사이트도 몇 군데 알아보고 주변 타이어 가게도 몇 군데 전화해보며 알아보다가 ABC타이어를 알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주문해서 제휴 타이어가게로 배달하고 예약 방문하여 장착하는 시스템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장착비가 따로 청구되지 않아서 더 좋았습니다.
회사에서 가까운 신도림에 있는 타이어가게로 주문을 했고, 해피콜 때 발송일을 알려주고 발송 후 2일 걸린다고 안내 받았으나 알려준 도착예정일보다 하루 일찍 도착 연락을 받았습니다.

장착점에 방문하여 교체하기 위해 리프트로 올린 모습

사용하던 타이어 : 오래되서 손상이 심합니다. 편마모로 소음도 심했을 것 같다 하시네요. 제가 봐도 알차게 잘 사용했습니다. ㅎㅎ

타이어 교체 후 휠얼라이먼트 작업 : 편마모가 있다하시고 제가 운행시에도 약간 쏠림 현상이 있는 것 같아 추가 요청했습니다. 특히 지하 주차장에서 회전할 때 타이어가 약간 씹히는 느낌이랄까… 별로 안 좋은 느낌과 소리가 있긴 했습니다. 적어도 2년에 한 번은 휠얼라이먼트를 해야하지 않나 싶네요.
이용후기-장점과 단점
교체작업과 휠얼라이먼트까지 1시간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사장님은 웃음기가 없고 조금 무뚝뚝하셨지만 작업은 믿음직하게 잘 해주시는 듯 하였습니다. 교체 후 나와서 운행하니 와~ 승차감과 운전대 회전 시 느낌이 완전 달랐습니다. 진작 할 걸… ㅋㅋ
ABC타이어 가격이 저렴해서 타이어가 오래되지는 않았을까 걱정했지만 생산년도가 올해 상품이었습니다. 안심~
가격도 저렴하고 품질과 장착점까지 믿을만해서 다음에도 이용해야겠다 생각했고 부모님 차량도 해드려야겠다싶습니다.
단점으로는 제휴 장착점이 많지 않아서 가까운 제휴장착점 찾기 어려워 고민인 분도 많을 것 같습니다. 저도 집인 안양 근처에 장착점이 없어서 회사에서 가까운 곳으로 선택해야 했습니다.
위 단점만 해결하면 타이어 교체 시 고려해볼 가치가 충분하다 생각됩니다.
광고성 1도 없는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